[web] 360도 미디어 뷰어 선택

말머리를 뭘로 할까 살짝 고민.. [드론]으로 할까? 하다가 어차피 웹환경에서 구현되는것이므로 [web]으로 선택.

요즘 드론에 관심이 가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360도 항공 VR 이다. 즉 드론을 띄워서 360도 파노라마 촬영을 하고, 그걸 웹이나 모바일 등으로 표출 해주는 것인데..

이것도 방법이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촬영 자체를 360 촬영이 가능한 기기를 이용해 촬영하는것과, 여러장의 사진을 서로 이어붙여서 360도 나타내주는것.

내가 다루고 있는 매빅2 Pro에는 여러장을 찍어서 이어주는 360 파노라마 기능이 있어서 이 기능을 사용해보고자 한다.

한데.. 촬영은 그렇다 치고, 그럼 어떻게 볼것인가..

스마트폰으로 보거나 미디어 공유사이트를 통해서 공유는 할 수 있을것 같은데..

왠지 미디어 공유사이트를 통해서 올리기엔 좀 부담되고… 자체 페이지를 올릴 수는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 역시 구글링.. 다음과 같은 몇 개의 글을 찾았다.


Top 7: Best 360° (Equirectangular) Image Viewer JavaScript …
https://ourcodeworld.com/articles/read/843/top-7-best-360-degrees-equirectangular-image-viewer-javascript-plugins

360도 이미지를 볼 수있는 jQuery 소스 (VR 파노라마뷰어 …
https://doolyit.tistory.com/81

무료 360도 미디어 뷰어(파노라마,VR) 오픈소스 : 네이버 블로그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team_all&logNo=221445241796


첫번째 글은.. 관련제품 Top 7 을 뽑아본 것이고.. (영어다..)

한글로 된 자료를 좀 찾아보니, 2번째, 3번째 글이 나왔다.

2번째 글은 https://pannellum.org/ 를 참고하여 필자가 좀 더 편리하게 만든 것 같고..
3번째 글은 필자가 좀 찾아보다가.. Marzipano 라는 오픈소스를 발견하여 사용해보고 추천하는 글이다.

아직 사용은 안해봐서 뭐라 말은 못하겠지만..
첫번째 글(Top 7)에서 확인하니
2번째 글의 Panellum 은 Top7에서 3위이고..
3번째 글의 Marzipano 는 Top7에서 1위인 제품이다.

그래서 더 고민 안하고.. Marzipano를 사용해보기로 결정.

그럴려면.. 우선 테스트를 하기 위해 드론으로 촬영을 해야하나..??

(나중에 더 사용해보고 한번 더 포스팅 하기로..)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