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용 샤오미 스마트 밴드 8 (미밴드 8) 설정 방법 (영어 설정 포함)

하루 활동을 하면서 만보계처럼 걸음수라도 좀 확인해봐야겠다 싶어서..
어디 틀어박혀있던 미밴드1을 찾아서 차고 다녔었다. (아이폰에도 걸음 수가 있지만, 헬스장 등 아이폰을 안들고 있을때도 좀 체크하고 싶어서..)
며칠 잘 차고 다녔는데.. 갑자기 먹통이 돼서, 밧데리가 다 됐나? 싶어 충전케이블을 연결해도 역시 먹통.. 언제 산 건지도 모를 제품이라.. 그냥 보내주었다.

그 뒤로, 스마트 워치도 좀 알아보다가.. 아직까지 시계를 대체하긴 좀 그렇고.. 그냥 싼가격으로 해결하자 싶어서 다시 미밴드 검색.
국내 정발 미밴드 7보다 몇 천원 더 싼 가격에 미밴드 8이 보임. 대신 아직 신형이라 국내정발 제품은 없고, 중국 내수용이라 함.
언어도 중국어, 영어밖에 안된다는데.. 뭐 한글 안되면 영어로 세팅해 쓰지 뭐 하고 구입버튼을 눌렀다.

근데.. 이게 이것 저것 해봐도.. 잘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좀 헤맸다.. 혹시 나 같은 사람 있을까봐.. 몇 가지 사항을 적어본다. (참고로 나는 아이폰 이용중이다.)

정보1. 앱(Mi Fitness)에서 지역을 중국으로 해야 기기를 인식 시킬 수 있다.

처음 기기를 인식시키는데 애먹었다. 미밴드1처럼 기기를 가까이 가져다 대도 인식이 안되고.. 기기에 QR코드가 나와서 그걸로 인식시켜볼까 했더니.. 그냥 앱 다운 받는 URL 링크다.

이것 저것 해매다가 알아낸게.. 중국 내수용이라서, 지역을 “중국”으로 해놔야 기기를 인식, 연결시킬 수 있다.

Mi Fitness 앱을 켜고, 하단 아이콘 중 [프로필] 선택 > [설정] > [지역] 으로 들어가서 “중국 “으로 설정해준다.
이후에 하단 [장치] 탭에서 기기를 인식.추가 시킬 수 있다.

정보2. 미밴드 메뉴를 영어로 표시하려면 아이폰 언어를 영어로 바꾼다. ㅠㅠ

이게.. 참 많이 헤맸던 부분인데.. 미밴드 설정에 들어가도 언어 설정하는 부분이 안 나온다. 분명 중국어, 영어를 선택할 수 있다고 나오고.. 메뉴가 영어로 표시된 사진도 봤는데, 방법을 모르겠다.

처음 미밴드를 켜면 언어 선택 화면이 나오긴 한다.

당연히 영어를 선택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근데.. 이게 다다. 단순히 “앱을 다운로드 받아 페어링하라”라는 문구와 몇 개의 메뉴(기기정보, 리셋, 리붓)가 “영어”로 나온다.

그리고.. 페어링 하고 나면.. 메뉴항목이 중국어로 나온다.

설정을 들어가봐도.. 구글 번역기 돌려가며 항목들 확인 해봐도.. 언어설정 부분은 없다.

그러다가, 결국 알게된 것..
미밴드 언어설정은 아이폰의 언어설정을 따라가며, 동기화 할 때 아이폰 언어가 영어면 미밴드도 영어로 표시, 영어 이외의 언어로 설정되어있으면 미밴드에서 중국어로 표현된다는.. ㅠㅠ

일단 테스트 해본다.
아이폰 언어설정은 다 알겠지만 다음과 같이 한다.
아이폰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 > 선호하는 언어에서 영어를 길게 누르고 위로 이동

아이폰이 재시동 된다는 문구가 표시되고.. 잠시 후 아이폰의 각종 메뉴, 메시지가 영어로 바뀐다.

미밴드를 동기화 시키고 확인해봤다.

된다.. 영어로 표시된다 ㅠㅠ 영어가 친숙하게 느껴질 줄이야..

그런데.. 그렇다고 아이폰을 영어로 세팅해놓고 써야하나..??
어차피 미밴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정해져있고(난 만보계 기능정도도 만족).. 아이폰은 그냥 한글로 해놓고, 미밴드의 자주쓰는 아이콘만 중국어 그림으로 익힐까..? 하는 생각이 든다.

(230825 추가 ↓↓)

정보2-1. 아이폰에서 Mi Fitness 앱만 따로 영어로 언어설정하면 미밴드 영어로 사용 가능

위에도 적었지만.. 미밴드 영어로 사용하기 위해 아이폰을 영어로 세팅해야 하나.. 고민했었는데, 알고보니, 앱별로 선호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설정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리면.. 설치 된 앱들이 죽~ 나오는데.. 그중에 Mi Fitness를 선택한다.
하단 [선호하는 언어] 탭 > [English] 선택


혹시나 하고 Mi Fitness의 선호하는 언어를 영어로 선택했더니.. 미밴드도 영어로 나온다.
OK. 난 이렇게 세팅하여 쓰기로.. (아이폰 전체는 한글, Mi Fitness앱은 영어, 미밴드 영어)

하지만.. 역시나 내수용의 안 좋은점은 남아있다.
나는 별상관 없지만, 메시지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은.. 내수용은 불가하다. 한글 폰트가 없어서 글자가 깨져 나온다. (다만 문자나 기나 알람이 왔다는 것 정도는 알 수 있을 듯.)

(230825 추가 ↑↑)

결론은.. 왠만하면 글로벌 판이나, 국내 정발 나올면 그때 사시길.

여튼.. 미밴드8 내수용 샀다가 연결 못하는 사람, 혹은 영어로 표시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을 위해.. 간단히 적어봤다.

(231018 추가 ↓↓)

2023년 9월 말 현재 국내 정식발매 된 것 같습니다. 구매하실 분 참고하세요.

아울러, 2023년 10월 말 현재 중국내수용도 글로벌 펌 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까페 등 참고하세요~

Loading

댓글 남기기